성경 - 벨과 용(Bel and the Dragon). 책.

페르시아의 키루스 대왕이 다니엘에게 왜 벨 신상을 경배하지 않느냐고 묻자 다니엘은 사람의 손으로 만든 신상이 아닌 모든 세상을 직접 만드신 여호와만을 경배한다고 답했다. 왕은 벨이 살아서 매일 많은 제물을 먹고 마신다고 말했지만 다니엘은 빙그레 웃을 뿐이었다. 왕은 벨의 사제들을 불러 벨이 제물을 먹는 것을 그들이 증명하면 다니엘이 죽고 그렇지 않으면 그들이 죽을 것이라고 말했다.

벨의 사제들은 신전으로 통하는 비밀문이 있었기 때문에 자신만만했다. 신전에 제물을 놓고 문을 봉인하려고 할 때 다니엘이 재를 온 신전 바닥에 뿌렸다. 왕은 신전을 봉인했다. 그날 밤 사제들은 늘 하던 대로 아내들과 자녀들을 데리고 모든 제물을 먹어치웠다.

다음 날 왕은 신전에 제물이 없어진 것을 보고 다니엘을 죽이려 했다. 그 때 다니엘은 신전 바닥에 찍힌 발자국을 보여주었다. 수많은 남녀와 아이들의 발자국이 찍혀있었다. 왕은 사제들을 체포했다. 그들은 그제서야 비밀문의 존재를 말했다. 왕은 그들을 죽이고 다니엘은 벨과 그 신전을 부수어버렸다.

왕이 또다시 왜 용을 섬기지 않느냐고 묻자 다니엘은 그것은 신이 아니라 짐승일 뿐이라고 답했다. 그는 역청과 굳기름, 머리털을 함께 끓여 용에게 먹였다. 용의 배가 터져 죽었다. 바벨론 백성들은 그들이 섬기던 벨을 부수고 용을 죽인 다니엘과 그것을 방치한 왕에게 분노했다. 왕은 그들의 해꼬지가 두려워 다니엘을 순순히 그들에게 넘겼다.

그들은 다니엘을 사자굴에 던졌다. 여호와는 천사를 보내 굶주린 사자들의 입을 막았다. 유다에 있던 하박국을 순식간에 바벨론 사자굴로 데려가 그가 가진 국과 빵을 다니엘에게 먹이도록 했다. 이레가 흘러 사자 굴이 열렸다. 다니엘은 멀쩡했다. 왕은 그를 굴 속에 넣은 자들을 사자굴에 던졌다. 굶주린 사자들은 막혔던 입이 열리자 그들을 통째로 먹어 치웠다.



핑백

  • 항상 깨어있어라. : 성경. 2011-10-05 22:17:09 #

    ... , 에스겔, 다니엘소선지서 : 호세아, 요엘, 아모스, 오바댜, 요나, 미가, 나훔, 하박국, 스바냐, 학개, 스가랴, 말라기 <구약외경>수산나, 벨과 용, 에스드라 I, 유딧, 토빗, 마카비I.II.III.IV, 모세의 노래, 솔로몬의 지혜, 시락의 지혜, 솔로몬의 시편, 바룩, 예레미야의 편지 &lt ... more

  • 항상 깨어있어라. : 성경 - 바룩서(Baruch). 2011-10-16 16:21:01 #

    ... 를 잘 돌보아 주지도 못한다.” 이런 우상을 만드느니 쓸모 있는 그릇을 만들고, 집의 문을 만들고, 궁전의 기둥을 만드는 것이 낫다. 예레미야와 같은 이유로 다니엘은 벨과 용을 직접 파괴하고 죽였다. <차례>1:1-14 서문<1:15-3:8> 참회 기도1:15-2:10 고백2:11-3:8 기도<3:9-4: ... more

덧글

댓글 입력 영역

구글웹로그분석